급여 선지급 서비스, 땡쓰

땡쓰의 도전, 유연한 가불 문화의 활성화를 꿈꾸다

팀 기빙데이즈 2022. 11. 15. 18:57
급여 선지급 서비스, 땡쓰가 나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근로자의 재정 스트레스


2021년 1분기 소액대출 누적 판매는 137,792건, 2030 대출 상승률은 190%입니다.

근로자들의 생활 자금 대출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으며, 저소득자일수록 고금리 대출 상품의 이용도가 높죠.

마이너스 통장 금리는 5%부터 시작하고, 카드론의 금리는 약 12%로 매우 높습니다. 결국, 근로자들은 대출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팀 기빙데이즈는 이러한 재정 스트레스의 많은 원인이 "한 달에 한 번만 월급을 받는다"라는 점에서 비롯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월급을 필요할 때 일한만큼 먼저 받을 수 있다면? 대출의 늪에 빠지지 않고, 기업의 금융 복지로써 해결해줄 수 있다면?"

이 생각에서 땡쓰는 시작했습니다.

 

👉 근로자의 문제는 곧 기업의 문제


회사는 마치 유기체와 같습니다.

팀원 한 명 한 명의 역할이 모두 소중하고, 각각의 업무는 견고히 맞물려 있어 시너지가 나올 때, 비로소 한 발자국 나가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이러한 팀원이 재정 스트레스로 힘들어한다면, 결국 기업의 에너지 또한 줄어드는 일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업은 '사내복지'를 통해 팀원들의 근무 의욕을 고취시킵니다.

 

👉 복지에 대한 끝없는 고민


매일매일 고민하고 있는 팀 기빙데이즈

잡코리아의 조사에 의하면 직장인 5명 중 4명은 회사 복지가 좋다면 연봉이 다소 낮더라도 이직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소위 '기업 평판 조회'가 높은 곳은 대부분이 선호하는 복지인 '정시퇴근 문화', '유연근무제', '가정친화 정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복지제도가 인력관리에 중요한 요소라는 것은 경영자들이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는 점이지만,

기업에서 한정된 복지 예산으로 복지시스템을 체계화하는 것은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유연한 근무', '정시 퇴근' 등 워라밸 관련 복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요, 급여 또한 유연하게 받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기업 측면에서는 추가 비용과 부담 없이, 근로자들은 '월급라이프 밸런스'를 맞추는 '월라밸'을 맞춘다면,

그 또한 근로자들이 사랑하는 새로운 형태의 ESG 복지가 될 것입니다.

 

👉 새로운 금융 복지 땡쓰의 등장


땡쓰는 결국 "팀원들로 하여금 월급의 자유도를 높여주는 신개념 금융복지"입니다.

당연히 '금융 복지'를 위해 만든 서비스인 만큼, 근로자가 사용할 때 부담이 없어야겠죠.

땡쓰는 신용점수의 하락 없이 근로자의 재정적 스트레스를 해결해주고,

근로자가 원하는 급여일을 지정하여 월급을 가불하며 급여일의 자유도를 늘려주고,

무엇보다 기업의 금전적인 부담 없이, 간편하게 근로자의 근무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복지 서비스입니다.

 

👉 땡쓰를 운영하는 포부


팀 기빙데이즈는 결국 땡쓰를 통해 '새로운 급여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근로자의 행복이 곧 기업의 행복이다"의 모토로,  동시에 아직 월급에 익숙한 이곳에서 주급으로 급여를 받는 새로운 급여 문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일한 만큼 원할 때 보상 받고 재정 스트레스를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모두의 성장과 즐거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 월급날은 내가 정한다!
급여 선지급 서비스, 땡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