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선지급 서비스, 땡쓰/땡쓰 문화

기빙데이즈의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기 _1탄

팀 기빙데이즈 2022. 11. 8. 18:39

안녕하세요, 기빙데이즈의 마케터 린입니다!

오늘은 기빙데이즈가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참가했던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준비기간은 넉넉잡아 1달이 조금 넘게 걸렸었는데요, 그동안 어떻게 준비해왔는지, 또 어떻게 진행했는지 하나씩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땡쓰가 참가합니다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기 1탄, 준비과정

저희의 서비스를 7월 말 출시한 후, 9월 말에 열리는 박람회였기에 제휴 모집, CS, 홍보와 동시에 박람회를 준비해야 했습니다. 

그만큼 바쁘게 여러가지 일을 해치우며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박람회인 만큼, 열심히 레퍼런스 조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레퍼런스 조사의 어려움


레퍼런스 조사 중 처음 생긴 복병이,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박람회가 2년 동안 열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의 바로 전 오프라인 행사는 2019년에 이루어졌더라고요.

그만큼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방문할지", "이벤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등의 최신 답안지를 찾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올해 들어 넥스트 라이즈, COME UP 2022 등 많은 행사들이 개최하는 등 올해 들어 점점 오프라인 박람회 행사들이 열리고 있었기에, 참고할 레퍼런스들은 많았습니다.

 

레퍼런스 확인 후 기획을 하며, 어느 순서로 짜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 부스 디자인
  • 이벤트 진행 및 경품
  • 예산 관리
  • 박람회 참가에 대한 KPI 설정
  • 홍보물 제작 및 배포

등등,,, 정말 많았습니다.

부스 디자인만 해도 족자, 리플릿, 입간판, 티셔츠, 등등 준비할 게 너무나 많았죠.

저희 디자이너님이 정말 일잘러셔서, 디자인 업무 외에도 회사 노션 정리를 정말 잘해주시고 업무의 체계화와 모듈화에 정말 고민을 많이 해주시는 분이시기에, 가끔 과부하로 효율이 떨어지는 상태가 왔을 때도 업무들을 잘 정리하고, 진행해주셨습니다.

추후 노션 변화기를 통한 업무의 효율화에 대해서도 블로그에서 차차 풀어나갈 예정이에요 :)

디자이너님 덕분에 깔끔하게 정리된 노션 페이지

이 자리를 빌려 정말 감사해요 디자이너님.. ㅅ...사...사조참치!

 

준비할 것이 정말 많았던 만큼, 얻어간 것도 정말 많았던 핀테크 위크


팀원들과 함께 부스 이벤트 컨셉을 잡고, 이벤트 경품 선정 및 구매, 이외의 다양한 작업들을 처음 해보았습니다.
그런 만큼 함께 준비하면서 끈끈함도 더 커져갔습니다 :) 

박람회 진행 하루 전에는 다 같이 짐을 챙겨서 최종 부스 전시를 했는데요!
생각보다 챙겨갈게 굉장히 많아서 다 같이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박스에 가득 담긴 짐
족자 및 X배너도 꼼꼼하게 챙기고~

 

박람회가 열리는 소공동 롯데 호텔에 도착한 후 부스를 꾸미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와서 부스를 꾸미고 있었는데,

근처 부스의 기업 담당자들과는 인사를 나누며 첫인사를 했습니다 👋🏻

이렇게 꾸미기가 끝난 후, 다음 날 시작하는 핀테크 위크를 위해 모두 푹 쉬고 왔습니다 :)

 

2022 핀테크 위크에 참여한 기빙데이즈의 부스 사진 :)

 

이렇게 약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열심히 준비한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다음 "2022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기 [2탄_진행기]에서는 핀테크 위크를 진행하면서 경험한 알차고 재밌는 현장에 관해 적어보겠습니다 :)